분류없음2014.07.21 11:31

정웅인 죽일거다
 


정웅인 죽일거다 라는 대사가 화제입니다. 정웅인 죽일거다는 2013년 sbs 인기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에서 정웅인이 연기한 민준국이 한 대사입니다. 너의 목소리가 들려는 어릴적 자신의 아버지를 죽인 범인이 다시 나타나 자신과 자신을 구해준 은인을 죽이는 것을 막는다는 줄거리 입니다. 여기서 정웅인은 아내의 억울한 죽음으로 냉혹한 살인마가 되어 복수를 하는 민준국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습니다.
 


정웅인은 1971년생으로 서울예술대학 연극과를 졸업했습니다. 1996년 sbs 드라마 천일야화로 데뷔했으며 2000 성인 시트콤 세친구로 큰 인기를 모았습니다. 정웅인은 너목들에서 죽일거다라는 유행어를 히트치기전에 세친구에서 "그래, 감 잡았어"라는 유행어를 히트치기도 했습니다.
 


정웅인에게 제2의 전성기를 마련해준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는 2013년 방영 당시 신드롬을 일으키며 많은 인기를 모았습니다. 너의 목소리가 들려에는 사람의 마음을 읽는 초능력 소년 역으로 이종석, 속물이지만 중요한 순간마다 정의를 택하는 국선변호사 역으로 이보영, 잔혹한 복수 살인마 역으로 정웅인이 출연했습니다. 23프로의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16부작에서 2회연장 방송했습니다. 


너목들에서 정웅인 죽일거다라는 대사가 나오는 장면은 이렇습니다. 정웅인이 트럭으로 주인공 아버지를 죽인후 살아있는 주인공을 죽이기 위해 차 유리창을 깨고 있는데 이를 목격한 아역 이보영이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습니다. 휴대폰 사진 촬영음을 들은 정웅인은 이보영을 잡으러 가고 이보영은 도망쳐 공원 숲에 숨습니다. 이때 정웅인은 "말하면 죽일거다. 니들 말을 들은 사람도 죽일거다"라는 명대사를 읆습니다. 


정웅인 죽일거다 패러디로는 샤이니 종현이 트위터에 에프엑스 앨범 홍보로 "에프엑스가 나온다 기대안하면 죽일거다, 앨범 안사도 죽인다"와 개콘 시청률의 제왕등이 있습니다.


Posted by 핵심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