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없음2013.07.30 14:20

산책의 좋은 점 운동효과



산책은 휴식이나 건강을 위해 천천히 걷는것을 말합니다. 산책의 좋은점은 가만히 있을때보다 산소공급이 많아져서 기분이 좋아집니다. 우울하거나 기분이 안좋을때는 걷는 것은 기분전환에 도움이 됩니다.



산책은 심한 운동을 할 수 없는 노약자나 임산부에게 부담없이 할수 있는 운동으로 좋습니다. 혈액순환이 좋아져서 혈압조절에도 도움을 주며 다리와 허리가 튼튼해 집니다. 식사후 졸릴때 바로 자면 비장에 부담을 주는데 이때 산책을 하면 졸음을 깨울 수 있고 몸이 나른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산책은 일주일에 4번 정도는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부터 무리하게 걷기보다는 조금씩 늘려가면서 걷는 것이 좋습니다. 걷을때 편안한 복장과 신발을 착용하고 지인들과 대화를 하면서 걷는다면 건강도 챙기고 안간관계도 좋아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Posted by 핵심요약